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한종근)는 지난 18일 학생들이 자신들의 이중 언어 능력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중 언어 방과후 교육에 참가하는 학생들 중심으로 하여 나머지 학생은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우수 학생은 본선 대회에 참가하며 우리나라 말과 엄마나라 말을 모두 구사할 수 있는 자녀들의 능력을 개발하여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친숙한 이중 언어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개최하였다.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를 사용하여 각 나라의 문화, 꿈, 장래희망, 가족 소개 등의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최우수상에은 3학년 김사라, 우수상 5학년 강태윤, 4학년 이수경, 장려상 6학년 박미주, 5학년 장지명, 3학년 장미희 학생이 수상하였다.
본교 한종근 교장은 “이번 이중 언어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두개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두개의 언어를 사용하여 국제적인 인적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당당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발표회에 참가한 4학년 이수경 학생은 “엄마나라인 일본에 대해서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일본어도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중 언어 발표회를 통해 결혼 이민국과 이중 언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고취, 엄마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자아 존중감 형성, 학교생활에서 자신감 배양, 친밀한 가족관계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