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인 청소년과 떠나는 천체탐험 별을 쏘다를 11월부터 진행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국가 및 지방자치 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활동을 일정한 기준에 맞춰 심사하여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국가 인증제도’로써 <청소년과 떠나난 천체탐험 별을 쏘다는 경상북도 내 과학 활동 분야에서 최초로 인증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과 떠나는 천체탐험 별을 쏘다는 천문학과 우주과학을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천체망원경과 플라네타리움을 이용하여 밤하늘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를 직접 관찰하고 체험함으로써 천문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더불어 청소년들의 화합과 참여의 장이 될 어울림한마당 같은 수련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인증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을 통해 활동기록을 관리?확인할 수 있으며, 대학입시 및 공공기관 취업시 가산점이 반영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과 떠나는 천체탐험 별을 쏘다 프로그램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에 진행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단체는 참가신청서를 10월 14일까지 예천천문우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신청순서에 따라 3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www.portsky.net)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54-654-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