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 교양.취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교양 취미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정규과정반, 방학특강반, 토요체험반 등 3가지 테마별로 운영된다.
정규과정은 청소년이 좋아하는 어린이발레, 초?중등 역사논술, 일곱빛깔 공예교실, 성인, 청소년 요가교실 등을 운영한다.
또 방학과정으로는 청소년 통기타, 청소년 바둑반, 수제 쿠키만들기 등 7개 반을 편성, 청소년에게 정서함양과 창의성을 심어 줄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7월 한 달간 지역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색다른 토요체험 특별프로그램을 추가 했다. 7월 7일 스파게티 만들기, 7월 14일 머핀 만들기, 7월 21일 양말인형 만들기, 7월 28일 팬시&팰트액자 만들기 등을 마련해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30일까지(방학과정은 7월 18일까지) 청소년수련관 사무실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수련관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