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23일간 개최되는 2012 예천곤충바이오 엑스포에 전 행정력을 투입하고 있는 예천군이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군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올해 예천군민체육대회를 5월 7일 앞당겨 개최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2월 체육회 이사회를 열고 매년 10월 농산물 축제와 예천문화제와 함께 개최하던 군민체육대회를 경기활성화 차원에서 별다른 축제나 행사가 없는 5월에 개최하기로 하고 행사준비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읍면 대표자 회의 시 시달된 내용에 따르면 5월 7일 10시에 입장식과 함께 육상과 씨름,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중량들기 등이 주경기장인 예천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하고, 축구와 배구, 테니스 등 구기종목은 5월 4일 보조경기장에서 열 계획으로 알려졌다.
체육대회에 이어 2부 행사로는 한국가요채널인 I-net TV의 스타 쇼쇼쇼을 통해 녹화 방송되는 연예인 축하공연이 이어지는데, 이 공연에는 인기가수 김흥국의 사회로 배일호, 김연자, 최석준, 박상철, 김용림, 강진, 하동진, 신유 등 국내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군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금번 제55회 예천군민체육대회는 곤충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과 더불어 군민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화합하는 한마당 잔치로 만들 계획이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