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1일 오후 2시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귀농인 및 귀농 예정자 5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신규농업인(귀농인)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농업관련 기관단체장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하였으며, 귀농인 간의 마음나누기, 오리엔테이션,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신규 농업인 교육은 지역 귀농인들에게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영농기술의 습득으로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농업관련 기초소양과 각 작목별 전문 지식 등을 실시한다.
또한 귀농 우수농가 및 선진농가의 현장 교육과 귀농 우수사례 발표 등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친환경 농업을 위한 미생물 활용법과 친환경 농업 인증과 같은 농업 전반에 대한 교육도 실시된다.
한편 예천군은 이번 교육생 모집에서 최근 3년 이내 귀농자 및 귀농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청 받은 결과, 신청자가 계획인원인 50명보다 많아 58명을 최종 교육생으로 선발 확정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신규농업인교육을 통해 귀농인 간의 정보 교류 및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귀농인들이 지역의 새로운 일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