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이번 주말엔 메뚜기도 잡고 영양만점 찰 수수떡도 먹어 볼까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1-10-06 16:23:04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메뚜기도 잡고 수숫대로 안경도 만들어 보는 이색 체험 현장으로 떠나보자.

8일 ‘국사골 메뚜기잡기 체험행사’가 열리는 경북 예천의 작은 산골 마을 유천면 사곡리가 그곳.

사곡리는 친환경 청정지역으로 유명하다. 백두대간 아래 350m 고지대에 마을이 자리하고 있어 물이 풍부하고 공기가 맑다.
 
특히 농약을 치지 않고 친환경 농법을 고집해 논과 밭들에는 메뚜기가 뛰어 다니고 논 수로와 계곡에는 미꾸라지와 가재가 넘쳐 난다. 2008년에는 환경부로부터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지정됐다.

8일 하루만 열리는 이번 메뚜기잡기 체험 행사는 메뚜기잡기의 공식행사와 가수초청 공연행사, 친환경  농산물 전시와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이날 오전 10시 주행사장인 국사골 체험마을에서는 국사봉 농악단의 풍물 공연과 해동검도 우리 검도단의 검도시범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오전 11시 25분 사곡 황토방 진입로 옆과 뒤 15,000㎡들에서는 2시간 반 동안 메뚜기잡기 체험이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체험 시작 전 마을 이장과 주민들이 메뚜기 잡는 법과 풀에 꿰는 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뚜기잡기 체험을 끝낸 가족은 농산촌 옛 생활 체험도 해보자.
주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여치집 만들기와 새끼 꼬기, 수수깡으로 안경 만들어 보기 체험 등을 할 수 있고, 부대행사장 2곳에서는 미꾸라지와 가재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험 중 허기가 지면 현장 근처에 마련된 부스에서 농민들이 직접 친환경으로 재배한 찰수수로 만든 수수 빈대떡과 도토리묵, 막걸리 등을 실비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이날은 사곡리 특화 작물인 영양만점 햇 수수와 잡곡, 우렁이 쌀, 건고추 등을 현지 가격으로 판매한다.
 


예천군 꿀마실 경북 농업인 정보화 대회 스마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예천군 꿀마실 경북 농업인 정보화 대회 스마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한 2024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예천군 용문면 꿀마실권윤자 대표가 스마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

대전청사관리소 경북지소 줍깅으로 지역사회 공헌

대전청사관리소 경북지소 줍깅으로 지역사회 공헌 행정안전부 대전청사관리소 경북지소는 9일 호명읍 송평천 일대에서 탄소중립 실천 및 기후 위기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줍깅 행사를 실시했다. 줍깅 행사는 경북지소 직원 20여 명이...

예천군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 개최

예천군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 개최 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자)는 5월 9일 예천군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위기청소년의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블로그마케팅 교육 운영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블로그마케팅 교육 운영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정호)는 관내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5월 30일, 31일 2일간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는 블로그 인플루언서 조아라 대표가 농가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