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사교육비 경감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하여 22~26일 5일 동안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151명(저소득 60명, 일반 91명)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영어체험학습은 실전 영어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협약을 맺은 영진전문대학 대구경북영어마을에 위탁해 초등학생들에게 영어학습과 영어권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영어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영어권 국가의 실제 환경을 축소?재현한 공간에서 해외 현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체험수업 및 심화학습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원어민과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유발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또래 간 단체생활을 통해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층 학생을 우선 선발하여 전액지원하고, 일반학생 참가자는 6만원만 부담토록 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 줬다.
한편 군은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전액지원, 방과 후 보육교실지원, 원어민강사 지원, 우수농축산물급식지원, 초등학교 학습준비물지원 등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수준 높은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