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조춘식)는 예천교육지원청 소속 중ㆍ고등학교와 인근 지역의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2011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10일간)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여름 계절학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기본 생활 태도와 사회 적응 능력을 기르며 부모들에게 심리적 및 가정생활 안정을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여름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음악치료와 특수체육으로 운영하는데, 음악치료는 음악치료사 박임숙 선생님의 지도로 봉고드럼, 터치벨, 카바사 등 아름다운 선율과 신나는 음악 활동 중심으로, 특수체육은 경북 장애인 체육회 이유진 선생님의 지도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체육활동으로 여가시간 활용, 건강유지,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김예희 교육장은 계절학교 운영 첫날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수업하는 모습을 참관하며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을 격려했다.
이번 여름 계절학교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을 촉진하고, 학생들에게 자기 표현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