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리초등학교(교장 한종근) 독서동아리인 ‘상리책사랑꿈터’ 학생들은 지난 8일 수요일 예천공공도서관 견학과 서점 방문으로 독서여행을 다녀왔다.
상리책사랑꿈터는 5학년 윤민혁, 반지선 학생과 4학년 박혜련, 황경배, 손예닮 학생 5명이 함께 하는 학생 독서동아리로 독서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효율적인 독서 활동을 하면서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르고 있다.
이날 독서여행은 먼저 예천공공도서관에 도착하여 일일독서교실에 참여하였다. 손숙희 사서선생님으로부터 ‘도서관 100% 활용하기’라는 제목으로 스크린을 통해 도서관에서 하는 일, 도서 십진분류법, 청구기호, 도서검색 방법에 관한 설명을 자세하게 들었다.
그리고 자료실을 견학하고 자기가 읽고 싶은 책을 청구기호를 활용하여 도서 찾기 실습도 하였으며 읽고 싶은 책도 읽고 빌려오기도 하였다. 친절하고 재미있게 도서관 활용 방법을 안내해 주신 손숙희 사서 선생님을 비롯한 도움 주신 사서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윤민혁 학생은 “공공도서관에서 자주 책을 골라 읽는데 사서 선생님을 만나 책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서 다음에 동생과 엄마가 함께 오면 이 방법을 알려 주고 싶습니다.”라고 예천공공도서관 견학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학원사 서점에 들러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과 좋아하는 책을 골라 학교에서 준비한 도서구입비로 직접 책을 구입해 보았으며 책을 선물로 받았다.
이날 상리책사랑꿈터 독서동아리 학생들은 독서 여행으로 우리 지역 공공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다양하고 새롭고 신기한 보물들을 찾을 수 있었으며 서점 견학을 통해 독서 체험 공간을 넓힐 수 있는 신나는 기회가 되었다.(5학년 반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