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1월 29일경 부터 2월11일까지 예천인터넷방송 서버가 해커들로 부터 공격을 받았습니다. 참으로도 어처구니 없이 완전 파일 삭제라는 황당한 사건을 겪었습니다. 그 일로 인해 예천 인터넷방송 등을 이용하시는 시청자 및 이용자 분들께서 많은 불편을 느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하루 평균 500~700명이었던 예천인터넷방송이 현재 하루 평균 이용자수가 4000 여명을 웃도는 대형 사이트가 되어가면서 악의적인 댓글이 많이 있었고 또한 여러가지 컴퓨터 공격들이 있어왔던것은 사실입니다. 예천인터넷방송의 프로그램들의 구성 및 짜임새를 궁금해 하시던 사람들이 평소에도 많았으며 다시 증가한 중국에서의 해킹이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응급 복구 및 백업본을 추출해내면서 다시 인터넷방송을 살리게 되었으며, 서버 이전 및 관리 감독, 보안을 더욱더 신경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중요한 보안적인 문제를 파악을 했으며 그에 따라서 다음의 조치가 불가피하게 시행이 되게 되었습니다.
1. 자유게시판 및 일부게시판을 제외한 댓글 사용 전면 금지 2. 악의적인 댓글에 관해서는 사이버수사대와의 연계를 통한 법적조치 3. 불법파일 업로드 및 사용 엄격규제 및 사이버수사대와의 연계를 통한 법적조치
저희 운영진은 다음과 같은 사실에 대해서는 엄격히 규제를 할 것이며, 떳떳하고 당당한 예천인터넷방송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요즘 중국,미국등에서 해킹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새로운 인터넷방송국 시스템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더 나은 예천인터넷방송/상주인터넷방송/대구인터넷방송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