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초등학교(교장 윤희정)는 27일 5교시 5학년 1반 교실에서 강신현(전담) 선생님의 지도로 실과 수업이 진행되었다.
강신현 선생님께서는 올해 3월 우리학교에 처음으로 발령을 받고 교육활동을 시작하게 된 신규교사 선생님이며 수업이 끝난 후 교수·학습 방법 및 수업자료 활용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동료장학이 이루어졌다.
수업의 주제는 “기초 바느질 익히기”로 바느질의 쓰임새에 대한 동기유발 동영상을 보며 재밌게 수업의 시작을 열었다.
옷이 찢어져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으로 바느질의 쓰임새를 생각해보았고 스무고개 놀이를 하며 바느질 용구를 익혔다. 부직포를 이용하여 홈질과 박음질을 직접 해보며 올바른 바느질의 방법, 유의점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수업 중 익힌 내용은 편지쓰기 형식으로 친구에게 알려주는 방법을 이용하여 정리활동 시간을 가졌다.
수업 동기유발을 위해 만든 다양한 자료들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 선생님의 수업 능력이 돋보였던 수업이었다.
수업을 마친 후 5학년 교실에서 전 교원이 참석하여 수업에 대한 협의회를 가졌다.
수업에 대한 반성과 보완하기 위해 선배 선생님들께서 지도 조언과 교수 기술 향상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보다 나은 수업을 위해 함께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