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强小農성) 육성을 위해 경북 23개 시.군 농업경영 담당자가 한자리 모였다
경북 23개 시.군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담당자와 도원 관계관 등 50여 명이 27~28일 양일간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2011년 강소농 경영체 육성을 위한 농업경영.정보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농업 경영체 지원을 위한 코칭 리더쉽과 농가경영 현장실용화 등 시.군 농업경영 담당공무원의 경영마케팅 역량강화 및 업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채장희 경상북도농업기술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작지만 강한 농업육성의 필요성과 공무원으로서의 적극적 역할과 사명감을 당부했다.
어 강사로 나온 최재섭 한국농업마케팅연구소장은 강소농 육성을 위한 우수농업경영체 코칭 리더쉽에 관한 특강을 했다.
그는 효과적인 코칭리더쉽 구현은 3가지로 요약되며, 설명(telling)은 과업내용이 전체 조직 팀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생각하게 하는 단계이며,
시범(showing)은 리더가 업무전문가로써 업무수행 방법과 요령에 대하여 구성원들에게 먼저 시범을 보이고, 오류의 최소화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마지막으로 실행(doing)은 구성원들이 설명과 시범을 통해 배운 실제 과업을 수행토록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