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2011년도 귀농인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귀농인 양성 교육은 최근 급증하는 지역 귀농인들에게 농업ㆍ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농기술을 습득시켜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50명 정도이며, 신청 자격은 예비귀농인, 2009년1월1일 이후 귀농하고 농업에 관심과 의욕이 있는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3~10월까지 10회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한우, 사과, 채소 등 4개 분야로 나눠 농업 기초소양과 작목별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귀농 우수농가의 현장교육과 선진농가의 벤치마킹 기회가 제공되고 농기계 교육, 미생물 활용 친환경 농법 등의 교육도 병행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다음달 10일까지 교육지원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점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catec.or.kr)를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담당(☏054-650-6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귀농인 양성교육은 귀농인 간의 정보 공유 및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의 리더로 육성키 위해 실시하는 만큼 지역 귀농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