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예천군민회(회장 이원교) 2011 신년교례회가 14일 오후6시30분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열렸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이상연 재경대구경북도민회장,이한성 국회의원,김종창 금융감독위원장 등 재경군민회 고문들과 회장단, 회원, 내빈 등 5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이국종 대한웅변인협회 사무총장과 강외숙씨가 사회를 맡았다.
고향 예천에서는 이현준 군수,김영규 군의장,정상진,도기욱 도의원, 김예희 예천교육장 ,김종기 군번영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조용래 재구군민회장,채용태 재부군민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지난 민선5기 지방선거에서 마포구청장에 당선되어 마포구내에 예천농산물 판매장개설에 적극 협조하고 고향발전에 기여한 박홍섭 마포국청장과 구로구청장에 당선된 이성 구로구청장과 한국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한 한국사회적 기업 진흥원 초대원장으로 추대된 류시문 원장이 자랑스런운 출향인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양궁 2관왕을 차지한 윤옥희선수와 승마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한 황영식씨에게 자랑스러운 예천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장환 전 용문면민회장,남원진 전 개포면민회장,장영기 전 유천면민회장,김점동 전 보문면민회 사무국장,박덕서 전 유천면민회 사무국장과 수도권 예천인 인명부 발간 편집위원장으로 인명부 제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권인섭씨와 충효의 고장 예천의 정신을 알리고 효사랑운동을 전개한 세심효도회 채홍대 회장이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진 연회에서는 변우량 고문과 황병태 고문의 덕담이 있었으며 500여명의 회원들은 이날 고향 예천의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예천여중고 24회(17회)동문들의 영남농악 시연으로 장내 흥을 돋우었다.
또한 식후행사로 경기문화재 제8호인 최정옥씨의 살풀이와 서에가인 도정 권상호님의 라이브 서예와 가수 지훈의 뜨거운 열창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