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의장 이상효)는 11월17일 제244회 정례회 3일째를 맞아 전체 상임위원회를 열어, 경북도 및 교육청에 대한 2010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권영만)는 경북도립대학에대한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경북도립대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하수(청도) 부위원장은 재학생들의 중도 탈락률이 높은 이유에 대해 질의하고 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비전 제시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졸업 후 취업과 관련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취업률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구자근(구미) 의원은 기성회 분리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 질의하고, 기성회비와 관련하여 기성회이사회 운영과 예산집행에 있어 문제점을 지적한 후 근거와 목적에 맞도록 운영.집행할 것을 주문하였다.
김영식(경산) 의원은신임 총장 부임 후 안정적인 학교 운영에 대해 격려한 후 외국인 학생 유치 방안에 대해 질의하고 우수한 학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노력을 당부하고 교수들의 연구용역비 사용에 있어서 명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을 주문하였다.
이경임(비례) 의원은 교수들의 외부 연구 용역 수행에 대한 명확한 기준 여부와 각종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우수한 교수 인력 확보에 노력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채옥주(포항) 의원은국제 교류 협력과 관련하여 글로벌시대에 맞게 해외 선진국 유수의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힐것을 주문하였다.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장경식)는 미래전략기획단과 기획조정실 소관에 대하여 소관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도기욱(예천)의원은 미래전략기획단의 핵심시책개발사업에 대하여 묻고, 인공 강우센터의 효율성과 사업성을 언급하면서, 관련부서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인공강우센터 건립을 시책사업화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