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오동석)는 28일 오후 2시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오동석 서장을 비롯한 경찰관 13명과 조찬영 예천교육장, 예천읍 소재 초등학교장, 경찰협력단체장, 소년단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명예경찰 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포돌이포순이와 기념사진 촬영, 소년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소년단원 대표 결의문 선서, BBS 장학금 전달, 112순찰차와 싸이카 시승, 유치장, 지령실 소개, 감천면 소재 예천천문우주센터 견학순으로 진행되었다.
오동석 서장은 학교폭력과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경찰과 학교가 긴밀하게 협조해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약속했다.
이날 명예경찰소년단 대표로 결의문을 선서한 이은선(예천초등, 6년), 권영웅(동부초등, 6년)학생과 소년단원들은 1일 경찰관서 체험이 매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얼굴 가득 환한 미소를 띠었으며 소년단원들은 포돌이포순이와 함께 찍은 기념사진액자를 받아 들고 좋아 어쩔 줄을 몰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명예경찰소년단원 중 생활이 어려운 소년소녀 12명을 선정해 사랑과 희망의 손길 자매결연을 가져 직원들이 모금한 12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으며,예천서는 이번 자매결연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소년소녀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만남과 후원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