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예천 농ㆍ특산물 동아백화점 특판전 개최로 우수성 입증

참우ㆍ사과 인기 모아, 3천6백만원 판매성과 거둬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04-19 11:36:46

예천군은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열렸던 예천 농특산물 특판행사를 통해 3천6백만원의 판매성과를 거뒀다.

이번 예천 우수 농특산물 특판전은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개척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농촌과 도시가 서로 상생하는 뜻에서 3년전부터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출향인과 재구 향우회원, 대구시 각 기관 등에 협조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사전 판매 전략과 재구 향우회 조용래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예천 농특산물 특판행사는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들여 생산한 믿을 수 있는 명품 농ㆍ특산물을 홍보ㆍ판매하기 위하여 작목반, 재배농가와 함께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인 예천참우, 사과, 배, 고구마, 잡곡, 더덕, 장류, 마, 양잠산물, 참기름, 꿀등 78개 품목을 산지에서 직송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도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 금당한우작목반(대표 박찬업)에서는 예천참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업체에서 판매하는 가격 그대로 판매하여 백화점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앞으로 예천참우 판매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예천사과는 매번 행사 때마다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에도 소비자의 구매패턴에 맞게 소포장으로 구성하여 백화점내 다른 지역 사과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행사기간내내 소비자들로부터 구매주문이 쇄도하였으며, 백화점 관계자는 “예천사과가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너무 좋다”며 추후에 일정을 잡아 다시 한번 행사를 하자고 제안했다.

전상학 농업유통과장은 “앞으로 백화점 관계자와 협의하여 계절상품 출하시 정기적인 직거래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