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주민의 건강관리와 여가선용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이 여성들에게 몸매 가꾸기에 뛰어난 스포츠로 인식되면서 인기가 매우 높다.
예천군청소년수련관 수영장은 2006년 7월에 청소년수련관 개관시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수영장 규모는 길이 25m, 폭 8m 4레인으로 되어 있다.
개장 이후 매년 연인원 50,000여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으며, 금년 3월에는 주민들의 수영장 이용 편의도모를 위해 수영 강습반을 6개반에서 8개반으로 확대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으며, 항상 깨끗한 수질관리와 부대시설 운영 등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수영장 수질관리를 위해 100% 수돗물을 사용하고, 활성 여과시스템을 통해 매일 4회 이상 수영장 물 정수처리와 자동로봇 청소기를 이용한 수영장 바닥을 청소하는 등 항상 깨끗한 수질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다.
군에서는 수영장 운영을 위해 매년 5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으며 주민 문화생활 기회확대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하고 매년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에서는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수영장을 이용하는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는 한편 여성의 수영장 이용 기회 확대를 위한 여성우대시책 도입 등을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