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골프인구 증가와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립한 예천골프연습장이 3일 오후 2시 개장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다.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개장식은 경과보고, 김수남 군수의 식사, 이민재 예천군골프협회장의 인사, 정영광 군의회 의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식수,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남 군수는 식사를 통해 “골프장 운영을 맡은 예천군 골프협회에서는 군민의 건강증진과 골프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골프 꿈나무 육성과 장학기금 확충 등에 정진해 주길 바란다”면서 “골프연습장 준공 및 개장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군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개장한 예천골프연습장은 예천군에서 35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건립한 비거리 180m, 42타석 규모의 대규모 골프연습장이다.
예천읍 청복리 464-1번지 일원에 부지 16,267㎡, 연면적 1,365㎡, 지하 1층, 지상 3층의 철근콘크리트 건축물로서 내부 시설로는 지하 1층에 소방기계실, 전기기계실, 공수거 기계실이 위치해 있으며, 지상 1층에는 락커룸, 골프샵, 샤워실, 안내실, 로비가 설치되어 있고 2층에는 실내 퍼팅장, 관리사무실, 락커룸, 휴게실 및 지도자실이, 3층에는 야외 퍼팅장, 매점 및 휴게실로 구성되어 있다.
예천골프장은 2012년 11월까지 예천군골프협회에서 위탁 운영하게 되며, 예천군골프협회에서는 골프연습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20%는 협회 운영기금으로 적립하여 지역 골프 꿈나무 선수 육성에 사용키로 하고, 수익금의 80%는 예천군민장학기금으로 적립하기로 결정하여 지역 우수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예천골프연습장 개장을 계기로 대중스포츠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골프를 최신식 시설에서 군민 모두가 저렴한 가격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인근지역 골프 동호인들도 많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