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14일부터 17일까지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우리농산물축제의 부대행사로 친환경농업관 및 원예활동생활관을 운영한다.
친환경농업관 및 원예활동생활관은 저탄소 녹색성장 발전의 원동력이 될 우리농산물축제를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 및 자연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도하고 있는 원예활동생활화반 강사와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분경, 야생화, 국화, 베란다정원, 원예치료농원 등 농촌 및 도시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생활원예작품 100여점을 전시한다.
또한 군의 친환경농업을 알리기 위해 과수 친환경 자재인 천적관련자재와 노동력 절감자재, 원예ㆍ특작ㆍ축산 친환경 자재인 병해충별 적용 미생물, 수도작 친환경 자재인 친환경 잡곡류와 왕우렁이 위해방제 시스템, 종자내장형 매트종류, 친환경생력화 기술보급 자재 등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전국 최대 규모의 예천 친환경농업바이오센터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미생물을 이용한 체험 및 나눔 행사와 재활용 자재를 이용한 걸이화분 꾸미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가정원예 및 악취제거 미생물도 무료로 받아갈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웰빙시대를 맞아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예천군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군민 정서 함양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농산물축제 행사장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의 관람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