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20일 11:30 안동대학교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안동대학교와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대 총장과 이희재 안동대학교 총장 등 양 대학의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날 협약식은 개회사, 환영사, 답사, 홍보 동영상 상영, 협약체결 조인식,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이번 협약체결로 경북도립대학에서 연계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안동대학교 연계학과에 편입할 경우 정원외 특별전형으로 편입학 할 수 있게 되어 국립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학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 된다.
경북도립대학 김용대 총장은 “이번 연계교육 협약 체결로 우리 대학의 학생들이 4년제 국립대학으로 편입학이 한층 수월해져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선택 폭이 넓어지고 교육의 연속성과 내실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생각되며, 대학의 이미지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연계교육 체계 구축으로 학생들의 교육 증진과 양 대학의 발전을 도모하며 연계교육 대상 학과간의 협의에 의해 연계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연계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안동대학교 연계학과에 정원외 특별전형으로 편입학 할 수 있으며 양 대학은 학술,학점,교수 및 학생의 교류, 연계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연구기자재 및 시설물을 공동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양 대학에서는 유사 학과간 협약을 통해 연계교육 대상 학과를 선정하고, 학과간 상호 협의에 의해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경북도립대학의 4개 학과(토목,피부미용,생활체육과, 사회복지전공)와 안동대학교의 3개 학과(토목공학,생활환경복지학,체육학과)간 연계교육 과정 운영을 협의하고 있으며 점차 전 학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