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올해 초등학교 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2차 홍역 및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실시하기로 하고 이들 아동들이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홍보하고 나섰다.
이번 예방접종 대상은 2009년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2002. 3. 1 ~ 2002. 12. 31일까지 출생자) 또는 전년도 미취학 아동으로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시까지 군 보건소 및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접종을 받으면 된다.
접종사실 확인절차는 이미 2차 홍역예방 접종을 받은 경우에는 취학통지서와 함께 우송받은 2차 홍역 및 일본뇌염 예방접종 증명서를 가지고 접종기록이 있는 해당 의료기관 등을 방문해 접종 확인을 받아 입학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2차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우송받은 2차 홍역 및 일본뇌염예방접종통지서 및 증명서를 갖고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고 증명서에 확인을 받은 후 입학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홍역은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나 예방접종을 받으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면서, 생후 12개월경에 1차 접종을 받은 후 4~6세경에 2차 접종을 받아야 되며, 늦어도 취학전에는 반드시 2차접종을 받을 것을 학부모들에게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