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경북도청 이전 확정으로 인구 10만 규모의 도청 신도시 조성에 대비, 이와 연계한 개발방향 구상과 새로운 발전전략 마련을 위해 추진중인 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반영하기 위하여 “예천군 장기발전 용역과제” 공모에 들어갔다.
과제내용은 도청이전 신도시 주변지역의 개발 및 연계발전 방안, 예천읍 기존 도심 활성화 및 신도시와의 상생발전 방안, 도시계획, 교육, 문화.관광, 산업단지, 도로망 확충, 복지 등 분야별 핵심과제 등 지역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을 위한 과제면 된다.
응모대상은 군민, 출향인, 공직자 등 군정발전에 동참을 원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홈페이지(http://www.ycg.kr) 팝업창에 게시되어 있다.
제안서 작성은 한글문서로 과제명, 제출자 인적사항, 배경 및 목적, 사업의 개요, 추진방향, 추진계획, 기대효과 순으로 작성하면 되며, 반드시 서식에 구애될 필요는 없다.
또한 내용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과제명과 배경 및 목적만이라도 제안해 주면 내용을 보완하여 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제안서는 오는 12월 26일까지 우편(예천군청 기획감사실, 전화650-6056) 또는 이메일(jaegil02@yecheon.go.kr), 방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이번 기회가 신경북의 중심이자 새천년 예천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 모두가 지역발전의 주역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