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군을 찾아오는 외지인 및 출향인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청정지역 예천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관내 주요 가로변과 소공원 등지에 꽃길 조성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진입로를 비롯해 예천온천, 천문대, 용문사, 회룡포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주변과 군 경계지역에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식재하여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아 왔다.
이에 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위해 17일부터 25일 까지 여름꽃을 식재하기로 하고 농업기술센터 실증포장에서 생산한 맨드라미 12,000본, 백일홍 3,000본, 과꽃 5,000본을 가로변 꽃길, 화단 및 소공원, 군경계 지역에 집중적으로 식재하고 있다.
또한 읍면별로 570km에 달하는 주요 꽃길을 조성하였으며 43개소 10,580㎡ 의 가로화단을 조성하여 현재 풀베기작업과 보식 등 사후관리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가지의 경관을 조성하기 위하여 군청 앞과 양궁장 진입로, 예천교 등에 맨드라미와 백일홍이 식재된 대형화분 110개를 배치하고 관공서에는 소형화분 100개를 배치할 예정이다.
군은 현재 읍면별 구간별로 코스모스, 루드베키아, 칸나, 백일홍 등 다양한 종류의 특색 있는 꽃을 식재해 봄부터 가을까지 계절별로 여러 종류의 꽃을 볼 수 있도록 꽃길을 조성해 놓았으며, 지속적인 보식과 관수작업, 풀베기 등 꽃길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청정의 고장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