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도시소비자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행사가 5일과 6일 이틀간 예천군 개포면 쌀아지매 체험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쌀아지매 체험학교(대표 남기호)에서 인터넷 쇼핑몰 회원 100명을 초청하여 열린 행사로 ‘친환경논 참붕어,미꾸라지 입식 체험’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5일 12시 현지에 도착하여 쌀아지매 마을회관에서 점심식사 후 쌀아지매 친환경 논에 참붕어와 미꾸라지를 입식하는 체험과 쑥떡을 만들어 새참을 먹은 후 회룡포 전망대를 방문하고 냇가에서 물놀이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쌀아지매 체험학교를 방문하고 나무 목걸이 만들기 체험과 곤충 체험을 하고 다음날인 6일에는 상리 곤충연구소와 지보면 참우마을을 방문하여 곤충의 고장 예천을 알고 돌아갔다.
쌀아지매 체험학교에서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도시민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껴 믿음을 주어 본격적인 농산물 수입개방시대를 맞아 지역농산물의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예천군은 FTA 등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인하여 앞으로는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만이 우리 농업을 살릴 수 있다는 확신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농산물을 생산하는데 행정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