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도대학(학장 박용환) 자동차도장센터에서는 2006. 10. 27(금) 충청북도 제천소재 제천농업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을 초청 자동차 도장 및 광택 기술 시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강 이남 최고의 도장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경도대학과 제천농업고등학교 자동차 창업동아리“스티매니악”회원들간 연계교육의 일환으로 고등학교측에서 일일체험행사를 신청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오전 10:00부터 실시된 행사에는 학생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수용성 도료 도장 신기술”로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성페인트와 달리 용기를 솔벤트 대신 물을 사용하여 도장 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직접 체험해 보고 이어 판금과정을 거쳐 경도대학생들과의 광택 기술 시연을 하는 등 색다른 도장 신기술을 체험하였다.
한편 경도대학에서는 지난 2004년 자동차 도장기술센터를 설립한 이후 최첨단 도장 장비를 구입하여 학생들의 실습장비로 활용하고 있는 등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교수진의 부단한 노력으로 5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가 지정하는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도장기술을 보유한 대학으로 자리를 굳혀 가고 있으며 일선 고등학교와 연계교육을 통하여 활발한 학술교류 및 현장교육을 지원하는 등 자동차 관련 관계자 및 교사, 학생들로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일일체험을 주관한 제천농업고등학교 관계자는“중소도시에 이렇게 훌륭한 시설과 도장기술 연마에 대한 열의에 가득찬 학생들이 있었다는 사실에 대하여 무척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 일회성 체험에서 벗어나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보다 유익한 기술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