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 예천군여성자원봉사연합회(회장 이경숙)는 지난 5월 31일 유천면과 지보면 닭백숙 나눔 활동을 시작으로 6월 22일 동본1리 경로당, 23일 호명면, 26일 개포면 그리고 6월 27일 예천읍 남산공원 내 구)무학정 에서 사랑의 닭백숙 나눔 릴레이 마지막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나눔 활동으로 제작된 닭백숙은 1,200여인분(600마리)으로 참여 자원봉사자 및 각 지역 행정복지센터와 유관기관들의 도움을 받아 관내 어르신들 가정으로 전달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경숙 회장은 “릴레이 사업기간 동안 무더위에 비도 오고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그간의 피로가 모두 사라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우리가 만든 백숙이 큰 도움은 아닐 수 있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김종현 센터장은 “무더운 여름 만사를 제쳐두고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하나라도 더 나누고자 애쓰신 예천군 여성자원봉사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람되고 뜻깊은 자원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