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에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 주관으로 다음달에 실시되는 제 8회 불조심어린이 평가마당에 참여하고자 하는 초등학교는 오는 3월 23일까지 문경소방서 방호구조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에서 개발 보급한 『우리는 안전어린이』교재에 대한 활용능력과 학습 성취도를 높이고자 한국화재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제 8회 경상북도 불조심 어린이 마당 자체평가를 4월 24일 개최할 예정이다.
우선 소방서별 2개 초등학교 5학년(1개학급) 어린이를 선정하여 충분한 자체학습기간을 부여하고 교재는 『우리는 안전어린이, 불조심 길라잡이』로 안전담당교사의 지도 아래 자율적으로 학습하여 소방본부 방호구조과에서 출제하는 자체 평가시험일 4월 24일 참가학교 해당 교실에서 4지선다형 객관식 22문항, 단답형 주관식 3문항(1문항당 4점)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또한 시도별 최우수상 수상학교에 대해 5월 21일 전국평가시험을 치러 행정자치부장관 상장, 소방방재청장 상장 등 대상(상금100만원)부터 장려상(40만원)까지 총 840만원의 상금이 있고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화재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하여 어려서부터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