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교장 남병규)는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겨울방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멘토링은 11명의 졸업생 멘토와 50여 명의 재학생 멘티가 참여한 멘토링으로 학기말 고사가 끝난 재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단계적으로 시행 중인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한 진로·학업설계 지도를 위한 학습법 안내 및 대학 진학 등을 안내했다.
졸업생 멘토로 참여한 장모 졸업생(서울대 서어서문학과)은 “다양한 공부법을 후배들에게 알려주었고, 재학생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중심으로 1:1로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으며, 후배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재학생 멘티로 참여한 이모 학생(공학계열 진학 희망)은 “공학계열에 진학한 졸업생 선배로부터 학습방법에 대한 도움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 그리고 대학 진학을 위한 교과목 선택의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병규 교장은 “졸업한 선배들이 잊지 않고 찾아와 재학생들에게 교과 학습 지도와 경험,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고, 방학 중임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 발전에 노력하는 재학생들을 칭찬하며 앞으로 모든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포용적 고교교육의 실현을 위하여 학생 중심 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고교학점제 지원체제 구축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