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는 건강걷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0일 저녁 7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29일까지 2019년 「야간걷기교실 」을 운영한다.
야간걷기교실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실시, 희망자에 한해 체성분분석 및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또한, 매회 걷기지도자가 올바른 걷기방법에 대한 지도, 걷기 전후 스트레칭 및 체조를 실시하며, 보건소는 매주 건강 테마별 걷기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신체활동, 금연, 영양, 심뇌혈관질환, 정신보건, 치매, 구강보건, 낙상예방, 저출산 인식개선 등 각종 보건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도록 할 예정이다.
걷기코스는 한천메인무대를 출발해 게이트볼장을 지나 대왕교를 거쳐 돌아오는 코스와 한천 도효자 마당을 지나 한천교 남산 산책로로 오는 2가지 코스로 실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걷기교실 운영으로 규칙적인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야간걷기교실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팀(☎650-8022/802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