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임산부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2018 상반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 제13기 수강생을 12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4월 10일부터 5월 15일까지 주 1회, 총 6회에 걸쳐 운영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와 예천권병원이 함께 참여한다.
상반기 과정은 임산부 체조, 태담태교 및 모유수유, 구강관리, 출산용품 만들기, 임산부.신생아 건강관리, 이유식 및 임산부 영양관리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임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의 기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산부인과와 소아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임산부 및 신생아 건강관리 강좌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해 예비.초보 엄마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이 될 것이다.
또한, 출산 후 원활한 모유수유를 위해 모유수유 강의와 가슴마사지 실습을 하며, 임산부 영양식, 아기 이유식에 대한 강의 및 실습, 출산용품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을 통해 참여자 간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 할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출산과 영유아 건강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준비기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나 접수는 예천군보건소 출산지원담당(☎650-8052), 예천교회(☎653? 9191), 예천권병원(☎654-66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