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학생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하여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생건강.학교환경.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회의를 8일에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건교육 내실화, 감염병 예방 종합대책 등 학생 건강관리 전반에 대하여 전달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학교 환경관리 기본방향 전달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학교급식 운영 및 안전관리 강화, 학교급식비 지원 등에 대한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및 영양(교)사 위생.청렴교육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학교급식 위생관리 대상에 유치원이 추가되었으며, 급식비 지원 대상에 중학교(동 지역 해당) 및 고등학교 학생 중 다자녀가정의 셋째 이후 학생에게도 지원이 확대된다.
이 외에도 식재료 구매와 관련한 부조리 행위 근절, 투명한 업무 수행, 납품업체의 불만족 사항 개선 등 학교급식 전반에 불신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백효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건전한 심신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 제공과 투명한 급식품 구매관리로 학교급식이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