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지난 17일 오후 3시 3층 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중학교 입학생 204명의 관내 중학교 배정을 위한 전산처리를 실시했다.
이날 전산 배정은 교육지원과장, 장학사, 읍내 초.중학교 교장, 학부모 대표, 경찰관, 학부모 참관자 등의 입회하에 절차대로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먼저 난수 입력 위원 7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위원은 입력 순서를 정하는 추첨을 실시하였다. 추첨 순에 의해 한 명씩 마우스를 클릭하여 하나의 난수를 컴퓨터에 입력하여 모두 7자리 난수 입력이 끝난 후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배정 처리가 실시되었다.
이날 추첨 결과는 1월 19일(금) 10시 교감회의를 통해 관내 초.중학교에 전달되며, 오후 2시 이후에는 소속 초등학교를 통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출신 초등학교 담임교사를 통해 배정통지서를 받게 되는데,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배정통지서를 배정된 중학교에 제출하는 것으로 중학교 등록에 갈음하게 된다.
전산처리에 앞서 윤석찬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전에 충분한 검증을 거쳤으며, 입학업무처리지침에 따라 공정한 배정처리가 이루어질 것이며, 2018학년도의 예천교육이 새로운 입학생들을 맞이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