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12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립 및 사립 유치원의 입학 업무 담당교사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 학교로)활용 설명회’를 실시했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http://www.go-first school)’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 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원서를 접수하면, 도교육청 단위로 컴퓨터 추첨을 통하여 공정하게 선발하고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입학 지원 시스템으로 2018학년도 입학업무부터 처음 도입되는 제도이다.
이를통하여 유치원 입학의 원서 접수-선발-등록까지 전 과정을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처리하여 앞으로 학부모와 유치원 모두 원아모집 업무를 편리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설명회의 진행순서는 2018학년도 원아모집을 위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유아 모집.선발의 주요내용을 전달하고, 학부모 시스템,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시스템 활용방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최춘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부터는 원아모집을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이 처음도입되어 새롭게 시작되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로 유치원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말씀과 더불어 평소 자녀교육과 유아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학부모와 교사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