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예천세계활축제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하고 접수된 아이디어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에는 9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관람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고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용범위, 대중성, 경제성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 해 총 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수상작은 최우수 1명 ▲ 김수완(경산), 우수 3명 ▲ 장영민(서울) 전은경(부산), 배성빈(예천), 장려 5명 ▲ 여은혜(성남), 도문자(인천), 김용겸(전주), 박성윤(예천), 이옥기(예천)가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5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되고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1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예천군은 이번 프로그램 제안공모에서 당선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축제 관계자와 전문가의 검토와 보완을 거쳐 축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는 세계전통활연맹 창립과 더불어 10월 13일(금)부터 16일(월)까지 4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활서바이벌 게임과 국궁.양궁 활쏘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 참고자료 - 수상작
▶ 최우수 「예천 무과제(보사, 기사)행사」김수완(경북 경산시)
▶ 우 수 「무과시험 재현행사 및 활쏘기 체험」장영민(서울특별시)
「예천활 복권」전은경(부산광역시)
「경품을 향해 쏴라!」배성빈(경북 예천군)
▶ 장 려 「별주부전_토끼 간을 찾아라!」여은혜(경기 성남시)
「가족대결! 활활!」도문자(인천광역시)
「답을 弓리하다」김용겸(전북 전주시)
「양궁 메달리스트와 함께하는 “과녁을 향한 꿈의 대결”」박성윤(경북 예천군)
「가족 양궁대회」이옥기(경북 예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