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경상북도와 예천군이 주최하고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제21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천군 청소년수련관 갤러리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국의 일반인, 대학생, 어린이 등이 출품한 254점의 작품들에 대해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관련 전문가와 대학교수 등 7명의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입상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옥외 광고 작품 전시회를 통해 자연과 조화되는 아름답고 우수한 장작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옥외광고 산업의 발전과 품격 높은 광고문화의 선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공모전 수상작으로는 성인부 창작광고물(모형)12점, 대학생부 창작광고물 디자인도안 4점, 초등생부 그림과 모형 12점 등 31점과 입선 37점이 선정됐으며 이 중 우수작품은 2016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5일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시작으로 6일 경상북도 옥외광고종사자 도 통합교육과 함께 간판문화 선진화 동영상 상영 등 관람객들에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군민들에게 옥외광고에 대한 색다른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