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면에서는 오는 10일 오전 8시30분 호명면 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서 걷기운동 활성화로 주민 건강증진과 면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6 호명면민 오순도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016 호명면민 오순도순 걷기대회’는 호명면이 주최하고 호명면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예천군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온 군민이 행복한 건강100세 걷기대회'와 연계해 운영한다.
이날 걷기대회는 사전 신청절차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회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행사당일 가벼운 복장으로 오전 8시30분까지 호명면 신도시 중심상업지역(우방아이유쉘1차 아파트 앞) 스크린 분수대 앞으로 나오면 된다.
걷기코스는 신도시 중심상업지역을 출발해 호수공원을 지나 송평천을 따라 걸으면서 산합2교를 돌아, 호반2차, 현대아이파크, 우방아이유쉘1차 아파트를 지나 출발장소로 돌아오는 약 4㎞ 구간으로 1시간 정도를 부담 없이 걸으며 반가운 이웃과 이야기꽃을 피워볼 수 있다.
이종헌 호명면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호명면 신도시로 보금자리를 옮긴 주민들과 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만나 신도시를 걸으며 오순도순 정겨운 이야기를 나누고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호명면을 지켜보며 자긍심과 애향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착순 참가자 300명에게는 기념티셔츠와 수건을 제공하고, 4㎞ 걷기를 완주 한 주민들을 위해 추첨을 통해 TV,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