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개장 첫 주말 ‘볼거리 가득’기대도 가득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6-08-04 12:15:48

휴가철을 맞아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조직위원장 이현준)에 평일에도 인파가 몰리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개막 첫 주 주말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6일 토요일 오전 10시 엑스포 주행사장 앞에 위치한 한천체육공원 야외무대 일대에서는 ‘2016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이 열린다.

 하늘에서는 헬기 2대와 전문 다이버 12명이 동원돼 화려한 스카이다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에서는 안동MBC 정오의 희망곡 공개방송이 진행되며, 이외 이동식 천체 관측장비인 천문연구원의 ‘Star Car’를 비롯한 에어로켓, 낙하산 체험부스와 에어바운스 및 뉴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가 마련된다.

 같은 날 총 상금 천만원 규모의 ‘제 13회 서하 백일장’도 이날 예천군 실내테니스장 옆 솔밭에서 개최예정이며 (사)한국문인협회예천지부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백일장 부문은 전국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그리기 부문은 유치원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고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주행사장 내 곤충놀이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주최하는 ‘제3회 곤충요리경연대회’의 학생부 대회가 펼쳐진다.

 사전 심사를 거친 20개 팀 40명의 학생들이 ‘곤충요리사’로 나서 창의적인 곤충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우승 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농림부 장관 상패가 수여된다.

 7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는 한천 동본교 하류에서  지난 31일부터 매일 열리고 있는 은붕어잡이 체험이 계속 진행되고 은붕어잡이 체험 행사는 이날까지만 열리며 물에서 신을 수 있는 신발만 준비하면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오전 11시부터는 세계최고 수준의 기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의 화려한 에어쇼가 펼쳐진다.

 약 40분간 진행되는 ‘블랙이글스 에어쇼’에는 총 8대의 T-50B 전투기가 동원되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예천읍 상공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몰리는 주말을 맞아 원활한 관람 및 특별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곤충의 모든 것을 총 망라한 엑스포 행사장 내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 은붕어잡기 체험, 공군 에어쇼, 곤충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4월 26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가공창업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건강놀이터 진행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건강놀이터 진행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혜경)는 4월 11일부터 5월 28일까지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위생교육 도담도담 건강놀이터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

예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자녀와 함께하는 딸기농장체험

예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자녀와 함께하는 딸기농장체험 예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관장 박미경)은 13일 오전 호명읍 소재 딸기농장에서 미취학 아동을 둔 관내 20가구와 함께 딸기 따기 체험 및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예천군 드림스타트 딸기 따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 딸기 따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드림스타트 아동 27명을 대상으로 개포면 (주)땅벌 름이네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작년에 이어 ㈜ 땅벌 름이네의 후원으로...

제42회 예천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제42회 예천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제42기 예천노인대학(학장 김대학) 입학식이 12일 오전 대한노인회 예천지회 2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기관 단체장 및 입학생 120명이 참석했으...

단샘마을교사봉사단 단샘마을학교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단샘마을교사봉사단 단샘마을학교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예천군은 11일 단샘어울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단샘마을교사봉사단과 단샘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예천미래교육지구 역량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마을교사봉사단과 단샘마을...

예천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예천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예천군의회(의장 최병욱)는 12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검사 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에는 박재길 의원, 위원에는 도국환, 임병철, 윤귀...

예천참기름 지리적표시 등록증 전수식 가져

예천참기름 지리적표시 등록증 전수식 가져 예천군은 12일 예천군청에서 김학동 예천군수, 이인진 (사)예천군명품참기름협회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참기름 지리적표시 등록증 전수식을 개최했다. 지...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