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2016 예천무형문화재 합동정기공연 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6-08-04 12:07:20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8월 5일 11시부터 한천 도효자공원 특설무대에서 예천무형문화재 합동정기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찾는 많은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전통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국가무형문화재 2개 단체를 비롯한 총 8개 단체의 공연이 펼쳐진다.

  예천에서는 통명농요, 공처농요, 청단놀음이 초청단체로는 부산 수영야류, 서울 마들농요, 홍성 결성농요, 구미 발검들소리, 상주 민요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무형문화재 팀의 다양한 공연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부산 수영야류는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서 전승되어오는 민속극으로 넓은 들판에서 노는 놀음을 일컫고, 서울 마들농요는 서울 노원구 상계동 지역에서 전승됐던 농업노동요이고, 홍성 결성농요는 충남 홍성군 결성면 일대에서 농사일을 하면서 부르던 농요고, 구미 발검들소리는 구미시 지산동 발갱이들(발검들)에 전승되고 있는 농업노동요이며, 상주민요는 상주시 초산동에 전승하는 민요이다.

  한편, 예천지역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인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통명농요와 공처농요는 대통령상을 청단놀음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이 오래도록 계승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어린이날 주요 관광지 ‘인산인해’

예천군, 어린이날 주요 관광지 ‘인산인해’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코로나19 재유행 우려로 어린이날 행사가 대부분 취소된 가운데 주요 관광지에는 이른 아침부터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 동안 삼강주막과 삼강문화단지는...

보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보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보문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국진)와 부녀회(회장 김옥숙)는 6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했다. 행복한 보...

용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보금자리 집수리 봉사활동

용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보금자리 집수리 봉사활동 용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승희)는 6일 사회취약계층 가정 주거시설 수리를 위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회원들은 주거환경이...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카네이션 제작 및 전달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카네이션 제작 및 전달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권영숙)가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아 3일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만든 종이카네이션 1천개를 대한노인회 및 예천관내 요양시설과 장애인센터에 전달했다....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