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막 첫날 , 주말‘구름인파’관람객 13 만 명 방문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6-07-31 11:04:45

30일 개막한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조직위원장 이현준)의 첫날 관람객 수가 7만8천 명을 넘어서며 흥행 대박을 예고했다.

엑스포 조직위는 31일 "개장식과 개막식, 곤충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가득했던 어제 개막 당일과 일요일 엑스포 행사장에 약 13만 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오전 9시 30분에 열린 개장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현준 예천군수와 최교일 국회의원, 조경섭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홍보대사인 ‘보니하니’ 이수민, 신동우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등 내·외빈과 예천군민, 관람객 등 약 천여 명이 참석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세레모니를 함께 했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된 개막식에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등 중앙 및 지방정부 주요 초청 인사와 약 1만 5천여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해 세계 최대 규모 곤충엑스포의 역사적인 시작을 함께 했다. 


 
축하공연에는 정상급 걸그룹인 씨스타를 비롯해 장미여관, 빅스, 김현정, 노라조, 정수라, 신유 등 인기가수들이 총 출동해 이날 개막식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곤충엑스포 조직위는 최근 여름 휴가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평일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엑스포를 방문할 것으로 보이며 용궁 순대 축제,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등 예천의 지역 축제들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엑스포가 끝나는 8월 중순까지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광복절 연휴 기간에 방문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목표 관람객 수치인 60만 명 입장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 관계자는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운영요원을 추가 배치하고, 차량 정체 예방을 위해 교통안내에 온 힘을 쏟는 등 엑스포 안전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예천군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에서는 국내·외 희귀곤충을 포함해 총 56종 23만 여 마리의 다양한 곤충을 활용한 다채로운 전시, 체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며, 매표는 오후 6시에 마감된다.


김학동 군수 동정

김학동 군수 동정 ○ 6월 정례조회(영상회의) 김학동 예천군수는 2일 오전 8시 30분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정례조회를 영상회의로 진행했다.

예천군, 상수원보호구역 및 공장설립제한‧승인지역 변경(해제)

예천군, 상수원보호구역 및 공장설립제한‧승인지역 변경(해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해 12월 16일 용궁 및 지보상수원보호구역 변경(해제)하고 환경부로부터 6월 1일자로 상수원상류 공장설립제한.승인지역 변경(해제) 고시됐다고 밝혔다. ...

예천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 개최

예천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 개최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는 1일 2층 회의실에서 각 과장, 계·팀장, 지·파출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금년 성과...

[기고} 음주·뺑소니 사고, 자기부담금 1억 5천만원 대폭 상향된다! 예천경찰서 교통조사팀장 경위 김 남 래

[기고} 음주·뺑소니 사고, 자기부담금 1억 5천만원 대폭 상향된다! 예천경찰서 교통조사팀장 경위 김 남 래 금융감독원 금년 6월 1일부터 자동차보험 표준약관 개정으로 음주·뺑소니 운전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 운전자가 부담해야 하는 자동차 임의보험 사고부담금(대인Ⅱ 1억원, 대물 5,00...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