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센터장 신성순 교육지원과장) Wee센터는 지난 12일 글로컬인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및 상담업무 담당자 48명을 대상으로 2016 교원 역량 강화 미술치료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서울 라파심리상담센터 김현주 소장의 강의로 자기이해와 교우관계, 가족관계 탐색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해석과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성순 Wee센터장은 “심리적 문제를 가진 학생들에 대해 선생님들이 단순이 대화만으로는 이해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학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미술치료 기법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상태를 알아보고 마음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연수 대상자가 아니지만 미술치료 기법이 거부적이고 소통이 어려운 요즘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 일부러 신청해서 들으러왔다”며 “학교에 가서 상담 학생들에게 꼭 활용해 보겠다”고 다짐했다.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신규임용 및 저경력교사, 학업중단숙려제 의뢰률이 높은 학교, 학교폭력 사안발생률이 높은 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하여 교원의 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