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12일 오후 2시 예천중학교에서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담배의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해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금연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예천중학교를 시작으로 향후 예천초등, 동부초등, 남부초등학교, 대창중학교 학생들과 예천교육지원청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금연체험부스운영으로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금연 체험부스는 (주)꿈키움 플러스교육 개발원에서 4개조로 구성된 현실감 있는 코스별 금연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금연의 필요성과 흡연의 허구성을 인식하도록 이해시켰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평생금연을 유도해 호기심으로 담배에 접근 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또래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는 청소년 시기에 잘못된 습관 형성을 막아 자기 통제력을 높이는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이 정확한 건강관련 정보로 호기심에 담배를 시작하지 않도록 하고 흡연하는 학생은 금연할 수 있도록 노력해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학교생활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금연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건강관리담당(☎650-8021, 650-80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