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주관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청소년수련관 등에서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및 원장 연수 교육’을 실시한다.
12일 오전 11시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 및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먹거리 교육을 시작으로, 오후 5시에는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140여명이 참여해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친절교육 특강을 들었다.
이번 연수는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로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다가오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에서 선보일 곤충창작조형 공모전을 성공리에 추진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김혜숙 회장은 “보육교직원의 자질이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도록 연수의 기회를 마련해준 예천군에 감사드리며, 어린이집과 학부모와 원아가 함께 참신하고 반짝이는 상상이 가득한 곤충창작조형물 공모로 곤충엑스포의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에서 “신도청 중심지 예천의 주역이 될 아이들 보육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7월부터 시행하는 맞춤형 보육으로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예천군을 만드는데 보육교직원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과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