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는 지난 5월 28일(토) ~ 29일(일) 이틀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14회 KASF(Korea Art Summer Festival) 2016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보건미용과 학생 23명이 참가하여 최상위 성적으로 전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5개 분야 51개 종목으로 국·내외 선수 3,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경기대회로, 보건미용과는 대상 2명, 금상 5명, 은상 5명, 동상 6명, 입선 5명 등 대회 참가자 전원이 미용 실력을 인정 받았고, 대상을 수상한 이미향·홍지혜 학생은 6월 10일(금)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대상(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수상한 이미향 학생은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과 야간 특강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미용분야에서 최고 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용대 총장은 “실력만으로 이렇게 큰상을 받은 학생과 지도 교수님께 그간의 노력과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실습교육 강화 및 지원을 확대하여 전문대학 본래의 역할인 전문기술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미용과는 2017학년도부터 2년제에서 3년제로 개편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보건미용전문가와 산림테라피스트를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