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지난 2일 예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생각 쑥쑥 ! 창의 팡팡!’이라는 내용으로 예천군관내공립유치원 과학꿈잔치를 열었다.
그동안 공립유치원 전체가 함께하는 행사가 없어서 공립유치원 교육활동 홍보 기회가 부족하였다. 이 번 행사를 통해 내적으로는 유아들의 창의력 기초다지기에 도움을 주고, 외적으로는 공립유치원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행복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과학꿈잔치 행사에 관내 공립유치원 원아 180여명, 학부모 130여명이 함께 하였으며, 빨대 배르누이 외 12개의 부스 운영과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아들의 리듬합주 공연과 경북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난타공연이 식전 행사로 이루어졌다.
기관체험으로는 경찰서와 문경소방서의 협조로 교통안전에 대한 체험 활동과 물소화기를 통한 화재 진압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경북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동화만들기(3D) 등도 함께 이루어졌다.
과학꿈잔치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들의 손을 잡고 함께 만들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이야기와 함께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