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예천정보화농업인회(회장 정옥례)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6일 ~ 27일 이틀 동안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정보화교육장에서 앞서가는 사이버농업인 지역농업 CEO 역량강화를 위한 스토어팜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예천정보화농업인회는 자신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홈페이지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SNS를 이용한 온라인 판매로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관광자원과 예천군을 전국적으로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최대의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 스토어팜 개설과 효율적인 관리 방법에 대해 농업인들의 눈높이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네이버 스토어팜은 별도의 홈페이지 구축비용이 없이 간단한 입점 절차를 거쳐서 자신의 스토어팜 사이트를 개설 후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해 자신의 농산물을 산지직송 판매가 가능해 전국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으며 농가의 소득증대에 더욱 기여 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예천정보화농업인회는 농업이 단순한 생산에서 벗어나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유통과 판매까지 이루어지도록 해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고품질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는 정보화 농업인으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