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22일 오전 10시 용궁면민과 함께하는 2016년 온 군민이 행복한 건강100세! 건강걷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날 내린 봄비로 쾌청한 분위기속에서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권영일, 김은수 군의원 , 안희영 도의원과 용궁면민 250여명이 참여해 온 군민이 행복한 건강100세! 걷기대회를 가졌다.
걷기행사는 현대인의 기계의존적인 생활로 기초 신체활동 부족이 10대 사망원인이 되고 있어 올바른 걷기지도로 기초체력이 건강해지면 심혈관계 질환, 암, 당뇨병과 같은 비 전염성질환 등 만성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식전행사로 체조동호회의 건강체조로 걷기대회를 즐거운 분위기로 만들었으며 행사참여자의 건강을 위해 혈압, 당뇨측정은 물론 건강생활실천과 심뇌혈관예방질환을 위한 캠페인도 가졌다.
이번 걷기코스는 용궁면사무소를 출발해 삼강주막방향 금남길, 향석통로, 금남농로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로 참여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었을 뿐 아니라 신체활동의 기본이 되는 걷기운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주민 화합의 시간이 되었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올바른 걷기운동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해 기초체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어 행복한 건강100세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