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면사무소(면장 김한기)에서는 지난 1월 18일부터 야간과 주말시간대에 방문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맞춤형 민원실』을 운영해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소속 장병들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맞춤형 민원실은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소속 장병이나 지역주민이 전화로 방문 시간을 예약하면 야간 또는 토요일에 방문해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장병들이 근무시간 중에 외출이나 휴가를 내고 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 주기 위해 매주 목요일에는 오후 7시까지 야간 민원실을 운영해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감동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공군부대 아파트에는 300여 세대 85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출생이나 전입신고 등 가족관계등록과 주민등록민원이 전체 창구민원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장병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천면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한기 면장은 “국방을 위해 애쓰는 군장병과 가족들 그리고 지역주민을 위해 고객감동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면사무소 직원의 친절교육과 민원시책 발굴로 감동을 전하는 면정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민원봉사실은 매주 목요일은 오후 7시까지 연장운영하며 야간 및 토요 민원은 유천면사무소 민원담당으로 전화(☎ 650-8651) 예약하면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