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16전비”)은 지난 26일 예천군 풍양의 노인요양원 예천연꽃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비행단 간 상생관계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과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16전비 소속 단주임원사 등 부사관단과 의무대대 요원 등 총 40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피부과, 치과, 한방과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 주변의 초목을 제거하는 등의 환경미화를 실시하여 부족한 일손에 힘을 보탰다. 이와 더불어 어르신들과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16전비는 무료의료지원 활동, 봉사활동 등의 대민지원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최근 10월 23일에는 안동의료원과 함께 영양군 일월면에서 무료건강진료를 실시해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11월 중에는 가을철 일손부족에 시달리는 농촌의 수확을 돕는 대민지원 또한 계획하고 있다.
16전비 단주임원사 안준선 원사(항과고21기)는 “이번 봉사활동은 이웃과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지속하여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