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최명환)는 21일 오후 3시 30분 예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내 고장 학교보내기 활성화와 입시환경 변화에 따른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중학교 3학년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 여건개선 및 우수인재를 통한 안정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과 명문대 진학률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가인 비상교육 현준우 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했다.
이날 설명회는 인재양성원 운영 보고, 관내 고교 진학설명회, 학부모 및 학생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고입/대입 입시분석 및 해설, 입학사정관제 설명 및 전략, 지역학교에서의 내신관리 전략, 스펙 및 학생부 관리 전략, 과목별 학습법에 대한 설명회로 마무리했다.
최명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의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일이야말로 한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떠나 사회발전을 위해서라도 무엇보다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한 뒤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희망이고 주인공들이며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예천인의 긍지를 가지고 예천의 미래를 새롭게 변화시키는데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준우 컨설턴트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나주시, 보성군, 완주군, 수박씨 닷컴 등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전 중앙교육진흥연구소 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비상 ESL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